공무원

식품위생직 시험 합격 걱정말아요 그대

맛있는 인생. 2016. 6. 1. 16:27

식품위생직 시험 합격 걱정말아요 그대



공무원 시험에 최종합격하신 분들이 가장 먼저 

하는 말중에 하나가~ 바로 꿈같다는 것 입니다. 

그토록 바라고 바라던 공무원 최종합격의 목표를 

이루었는데 본인도 믿겨 지지가 않아서 꿈같다고들 말씀하시는데요

아래 합격수기를 남겨주신 2016년 4월16일 시행 경기도 식품위생직 

경력경쟁 시험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45070019님도 꿈같다는 말로 

합격수기를 시작하시네요.

수험 생활 초기에 아무도 예측할수 없는 최종합격의 꿈을 

목표로 잡고 자신과의 싸움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꿈같은일이 현실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걱정말아요 그대!!!! 




제가 합격수기를 올리게 되다니 꿈같네요.
시험 공부를 하면서 간간히 합격수기를 읽으면서 자극을 받고 정신을 차리곤했습니다. 


제가 처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였을때 정보가 너무 없어서 타학원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교재나 강의 방식이 저와 잘 맞지 않아서 아까운 시간만 낭비 하였습니다.


여러 사이트나 카페등을 조사해 본뒤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되었고 교수님들의 강의를 듣고 만족하였습니다. 


저는 하루종일 공부하는 스타일이 못되서 8시부터 6시까지 캠스터디를 하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카페같은곳 찾아보면 캠스터디 구하는 글 많이 볼수 있으실 거에요



***식품위생***

처음 타 학원 강의를 듣다가 안맞는거 같아 김지연교수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수험기간이 3년정도 되는데 3년내내 김지연 교수님 강의만 들었네요.

김지연교수님 강의를 안 뒤로는 3년동안 김지연 교수님 강의만 들었습니다. 이론수업을 다 듣고 책에 내용을 다 숙지한다음 문풀로 넘어가서 이론부분 점검하는 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문풀에서도 이론내용을 조금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더 쉽게 이해되었던거 같아요.

위생같은 경우에는 매년 바뀌는 법때문에 따로 정보수집하고 번거러운 일이 많은데 교수님께서 그때그때 다 정리를 해주셔서 고생을 덜한것 같아요.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화학***

처음공부할때 위생보다 화학이 조금더 막막했습니다.

처음 ebs강의를 듣고 기본기를 다진다음 전효성교수님 강의를 보았습니다. 처음 시작한 저에게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강두수교수님 강의를 다시 듣고 완벽히 기본기를 익혔습니다. 강두수교수님 문풀강의까지 듣고 나니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전효성교수님 강의를 다시 들었는데 이해가 쏙쏙 되더군요

카페같은곳에 모르는 문제 올리면 답변도 빨리 해주시고 도움이 진짜 많이 되었습니다.



**면접**

시험을 마치고 정말 너무 조마조마 했던것 같습니다.
다행이 필기 시험에 붙었지만 한번 면접탈락의 경험이 있어서 면접에 압박이 상당했던것 같아요.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필기 합격생을 대상으로 면접 특강을 하였는데 아주 유용했던것 같습니다.

그동안 면접 기출질문도 따로 제공해 주시고 그 기출문제에서 똑같은 질문도 나왔었네요.



우선 자료도 책자로 배포되어서 나중에 보기에도 편했습니다. 책자에 면접에서 중요한 내용들이
다 들어있었기때문에 전공관련한 내용을 제외하고는 특별히 조사할 내용을 따로 없었습니다.


면접준비시 면접스터디는 꼭 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면접준비하면서 여러 대화를 나누고 서울시 정책이나 우리나라 정책등에 대한 이야기나 서로 조사한 내용을 토론하면서 면접시에 질문에 대비할수 있엇고 복장이나 머리, 말투 행동 등을 지적해 주어서 면접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서로의 불안감등을 말하면서 의지도 되고 좋았던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