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맛있는 인생.

보건진료직 2016년 합격! 보건진료직 공무원 준비 본문

공무원

보건진료직 2016년 합격! 보건진료직 공무원 준비

맛있는 인생. 2016. 9. 12. 18:36

보건진료직 2016년 합격! 보건진료직 공무원 준비

 

2017년 보건진료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합격수기를 올려봅니다~~ 수험생활을 하면서

먼저 합격한 수험생의 합격수기를 읽어보는것은 참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합격수기를 읽어보라고 강조하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본인만의 공부방법을 찾아보라고 권해드리는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남들이 해봐서 좋은 공부방법으로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본인한테는 전혀 맞지 않는 방법인데도!!!

수험기간을 단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본인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하루빨리 찾아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것입니다~~

올해에도 많은 합격자들이 나왔는데요. 아래 합격수기를 작성해주신분은

자신에게 가장 잘맞는 공부방법을 찾아서 합격을 하신분입니다.

 

2016 경상남도 보건진료직 합격수기


아래의 내용은 수험번호 16170018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대학졸업후 바로 보건소에서 계약직으로 근무를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보건진료직이라는 직렬을 알게 되었구요. 임상도 해보지 못한 아쉬움에 보건소에 일하는 간호직보다는 보건진료직에 더 매력을 느낀것같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계약직으로 일하는 당시 그 해 간호직으로 합격하여 발령받아오신 선생님과 친해지면서 전공과목 수강을 추천받아 대방열림고시학원에 김희영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추천만으로 제게 맞는 선생님일까 처음엔 걱정을 했지만 가르쳐주시는 모습과 그 열정이 모니터 넘어 저에게까지 전해져서 힘을 받아 공부를 하였던거 같습니다. 저는 지역이 경남이고 혼자 서울에까지 가서 공부하기가 힘들어 근처에 있는 학원에서 공통과목을 공부하였습니다.
 

 

 


국어

솔직히 문학이나 비문학은 문풀형식으로 보이는 것과 중요한 것만 보고 띄어쓰기, 맞춤법, 사자성어, 외래어표기등 문법위주로 회독수를 늘리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오히려 영어보다 국어가 더 광범위해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하다보면 국어는 늘어가는게 보여서 더 힘내서 공부를 했던거 같습니다.


영어

영어는 매일 꾸준히 빈출영어단어,생활영어,문법을 정리한 것을 하고 독해도 하면서 2-3시간은 무조건 투자를 해야했던 과목이었습니다. 영어는 아무리 시간을 투자해도 어려운 과목이었기에 더 투자해서 공부를 한과목이었습니다.


한국사

기본이론을 2회독 정도한뒤 기출만 계속 돌려보고 틀린 것을 오답노트로 만들어 시험치기 한달전에는 그것만 계속 봐왔습니다. 틈틈이 사료 기출문제도 보면서 사료도 핵심을 찾아 그 부분만 외워서 고득점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전공인 공중보건과 지역사회간호학같은경우 주위에 유명한 전공선생님이 없었는데 추천을 통해 알게된 대방열림고시학원 인강으로 김희영선생님도 알게되었고 또 운이 좋게도 두과목 전부 김희영선생님 수업을 들을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두 과목이 겹치는 부분도 있고 가르쳐주시는 분도 한분이셔서 반복학습효과도 있으면서 좋았습니다. 제가 욕심도 과한편이라 기본이론을 인강으로 3-4회독을 꾸준히 돌려보고 김희영선생님의 핵심인 빈칸문제도 핵심은 무조건 외웠습니다. 그리고 기본이론이 끝나면 단원별 기출문제와 심화학습문풀도 들었습니다.

 

 


저는 문풀수업을 들으면서 책에 따로 답체크는 하지 않았습니다. 전공과목뿐 아니라 공통과목에서 기출이나 문풀은 여러번 풀기위해서 답체크는 노트에 옮겨적으면서 풀었고 틀린 것을 추려가면서 계속 회독하였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다른 일반행정같은 경우는 조정점수가 있어 공통과목에 많이 투자해야한다지만 저희같은 직렬은 원점수가 반영되어서 전공도 절대 놓쳐서는 안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김희영선생님 수업을 믿으면서 전공도 놓치지 않고 꾸준히 하여 고득점을 할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준비>
또 필기를 합격하고나서 학원을 통해 기출면접자료를 얻어 훨씬 다른 사람보다 답변도 빨리 찾아서 공부하고 단기간에 면접준비도 끝낼수있었습니다. 확실히 면접을 보신분들에게 얻은 자료이다보니 신뢰가 가고 면접질문에 대해서도 잘 대답할수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팁을 드리자면 면접자료가 너무 많다고 생각이 드신다고 버리지 마시고 한번만 훑으시면서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의 핵심키워드만 적어놓으시고 정리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것같습니다.
 
<슬럼프극복, 공부법, 당부하고싶은말>
저는 슬럼프극복에 대해 마지막으로 해드리고 싶은 말씀은 절대 남들에게 휘둘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급하다 보니 합격한 사람들 공부법을 곧이곧대로 따라하시고 하루도 쉬지도 못하시고 시간에 쫓기는 공부보다는 자신의 성격에 맞는 공부를 하셨으면 좋겟습니다.

 


자기가 친구를 원래 자주 안만나고 정적이라면 꾸준히 공부하셔도 되지만 원래 친구도 좋아하고 동적인 사람인 경우는 하루정도 시간을 꼭 내셔서 친구 만나고 동적이게 지내면서 자신한테 맞는 공부법을 찾으셨으면 좋겟습니다. 그렇게해도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남을 무조건 의식하고 따라하는 공부법은 버리셨으면 좋겟습니다.

 

Comments